NLP & Text Mining
Web VOC 분석 툴 개발
- With LG전자
- 2013-05-01 ~ 2013-11-30
주요 전자 제품군에 대한 온라인 VOC(Voice of Customer)를 수입하고,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를 위한 VOC 분석 방법론 및 Tool 개발을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이다. Tool의 주요 기능은 제품군에 대한 고객 후기의 탐색과 저장을 시작으로, 형태소 분석 및 감성분석을 통한 언어적 분석과 각 제품 및 브랜드별 고객 만족 및 효용성을 도출하는 일련의 과정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최종 도출된 결과는 자료 열람을 위한 홈페이지로 배포되며, VOC를 통한 마켓 분석의 정보는 생산관리 및 품질 개선의 활동에 기반으로 활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