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 Learning Algorithms
고객 맞춤 서비스 실현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시스템 구축
- With 삼성 에스원 & 유비전트
- 2011-07-18 ~ 2011-10-21
본 프로젝트는 고객중심의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표로, 서비스 해약고객 모형에 근거한 고객의 해약 방지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해약 고객의 프로파일, 상품, 채널에 대한 현황 데이터를 다양한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하여 분석하고, 고객의 해약원인 분석 및 해약 예측모형을 수립하였다. 아울러, 해약 방지를 위한 시나리오 기반의 체계를 수립하고, 고객 단계별 관리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이를 통하여 고객 세분화 및 예측 모형에 근거한 마케팅 체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IT지원 체계를 수립하는 성과를 이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