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2월 22일 오후 8:56
- 일시 : 2023년 12월 21일(금)
- 장소 : 고려대학교 수당삼양 Faculty House
- 내용 : 연구실 소개 및 신입생 환영회 / 간단한 게임 / 졸업생 환송회
2023년 12월 21일 금요일, 연구실 구성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난 2023년을 돌아보는 송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고려대학교 수당삼양 Faculty House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연구실 소개를 하고 나서, 이번에 새로 입학하는 신입생들을 맞이하는 신입생 환영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각 테이블이 한 조가 되어 게임을 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맛있는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저녁식사가 끝나고, 졸업생 환송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졸업생들의 졸업 소감을 듣고, 교수님은 졸업생 한 명 한 명에게 편지를 읽어주셨습니다. 자리에 모인 모두가 졸업생들을 축하하고, 앞날을 응원했습니다.
전체 기획을 맡은 조용원 캡틴, 메인 진행을 맡아준 정용태 연구원과 게임 진행을 맡아준 추창욱 연구원을 비롯하여 행사 준비에 도움을 주신 모든 연구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합니다.
다시 한 번, 이번에 합류하는 신입생 여러분께 환영을, 연구실을 떠나는 졸업생 여러분께 축하와 축복을 전합니다. 다들 2023년 한 해도 고생 많으셨고, 다가오는 2024년도 바라는 바 성취하시고 행복이 함께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단체사진>




<연구실 소개 및 신입생 환영회>

<단체 게임 진행>








<졸업생 환송회>
2번째 사진부터 순서대로 이영재 연구원(박사졸업), 백인성 연구원(박사졸업), 이지윤 연구원(박사졸업),
김현지 연구원(석사졸업), 김경수 연구원(석사졸업), 백민재 연구원(석사졸업), 고병은 연구원(석사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