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연구실을 졸업한 곽민구 박사님이 전해오신 소식을 전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DMQA 연구원 여러분들, 근황 전해드립니다!


조지아텍 산업공학과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일한지 어느새 1년이 넘었습니다. 현재 연구실은 각자 다른 과제를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뇌영상 이미지를 기반으로 알츠하이머 병을 진단하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3D MRI와 PET 이미지를 사용하는 incomplete multi-modal learning model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3D Dental CBCT 이미지를 사용해서 병변을 찾는 segmentation 연구도 참여하고 있으며, 점차 다른 과제에도 참여하면서 여러 경험을 쌓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의학 전문가들과 미팅을 하면서 새로운 지식들을 알아가는게 매력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은 조만간 개최되는 INFORMS 참가 준비를 하면서 논문 작성도 하고 있습니다.


애틀랜타는 여름이 길고 더운 지역으로 유명하지만 그만큼 날씨가 화창합니다. 최근에서야 날씨가 풀리기 시작했는데 오피스에 갈때마다 캠퍼스를 산책하고 있습니다. 조지아텍에 한인 학생들이 많이 있을 뿐만 아니라 애틀랜타 주변에 큰 한인타운이 여러 곳이 있고, 고대 교우회도 크게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조지아텍 학생들과 애틀랜타에서 매년 개최되는 고연전에도 참가하고 왔습니다 (이겼어요). 테니스에 취미를 붙여서 1년 정도 계속 치고 있고, 연휴에는 가끔 다른 주에 여행도 가고 있습니다. 미국 생활에 많이 적응해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